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꿀팁

퍼포먼스 마케팅이 뭘까?

by 강농이 2023. 2. 28.
728x90
반응형

 

여러분, 마케팅에도 여러 가지 마케팅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마케팅에는 바이럴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리고 SNS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직종이 있고 각각 하는 역할이 다르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제가 관심 있어 하고 목표로 세우고 있는 직종인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a href=" https://www.freepik.com/free-photo/marketing-online-strategy-with-drawings_902917.htm#query=marketing&position=25&from_view=keyword&track=sph%22%3EImage%20by%20creativeart%3C/a%3E%20on%20Freepik">Image by creativeart</a> on Freepik

퍼포먼스 마케팅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말 그대로 성과 중심의 마케팅!

즉,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고객의 행동을 파악하고 전략을 세워 성과를 내는 마케팅이랍니다.

그렇다면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어떤 역량이 필요할까요?

<a href=" https://www.freepik.com/free-vector/business-background-design_1068427.htm#page=2&query=marketing&position=25&from_view=keyword&track=sph">Image by GraphiqaStock</a> on Freepik

먼저 퍼포먼스 마케팅은 데이터 통계 툴인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활용해 고객을 분석할 줄 알아야 해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어떤 페이지에서 고객이 많이 머물렀는지, 어떤 방식으로 유입이 되었는지 등을 알 수 있답니다.

게다가 고객의 방문 시간, 국가, 지역, 성별, 연령 등의 정보도 파악할 수 있어 고객층을 각각 분석할 수 있고 발생하는 문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요.

그리고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전환율!

전환율이란 고객이 A 페이지에서 B 페이지로 넘어갔을 때의 비율이라고 생각하면 쉬워요.

만약 A 페이지에서 B 페이지로 넘어가는 전환율이 50%인데, B 페이지에서 C 페이지로 넘어가는 전환율이 10%다.

그렇다면 C 페이지에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의심할 수 있고 해결 방안을 세울 수 있겠죠.

저 또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해 보면서 분석 능력을 기르는 중이랍니다.^^

나중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제 사이트를 분석한 글을 올려볼 생각입니다~~!

<a href=" https://www.freepik.com/free-vector/business-background-design_1068427.htm#page=2&query=marketing&position=25&from_view=keyword&track=sph">Image by GraphiqaStock</a> on Freepik

다음은 마케터라면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하는 것!

바로 창의적인 아이디어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인데요.

트렌드에 맞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짜는 것은 마케팅 시장에서 중요한 측면이라고 볼 수 있어요.

무엇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기획된 전략이나 광고는 고객의 구매 욕구를 유발할 수 있겠죠?

효과적인 의사소통 역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정확하게 전달해야 하므로 매우 중요한 역량이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점점 시대가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융통성 있게 사회 변화에 적응하고 마케팅 전략을 짜는 것도 중요한 측면이에요.

<a href=" https://www.freepik.com/free-vector/business-background-design_1068427.htm#page=2&query=marketing&position=25&from_view=keyword&track=sph">Image by GraphiqaStock</a> on Freepik

마지막으로 SNS 운영 원리를 파악하고 있어야 해요.

Youtube, Facebook, Instragram 등의 플랫폼를 활용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광고 전략을 구상해야 해요.

디지털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다양한 고객층을 분석하고 경쟁사와 비교되는 마케팅 전략을 만들어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지금까지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 흥미로운 주제를 가져오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용~~

728x90
반응형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해보기 2탄  (1) 2023.03.05
전산회계 1급 합격 수기!  (0) 2023.03.03
컴활 1급 합격 수기!  (1) 2023.03.02
ChatGPT에게 물어본 살림 꿀팁  (0) 2023.03.01
블로그 분석해 보기!  (0) 2023.03.01